본 강좌에서는 업무 계정을 구글 크롬에 추가하는 법을 소개합니다. 이는 로그인 정보, 북마크, 방문기록 등이 섞이는 것을 막기 위함입니다. 기존에 사용하던 크롬 계정은 (구글 로그인 유무와 무관하게)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.
※ 본 강좌는 윈도우를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.
맥, 리눅스(Linux) 강좌는 요청 시 작성하겠습니다.
 |
구글 크롬 실행 후 우상단의 프로필 이미지 클릭 - 사용자 관리 |
 |
'사용자 추가' 버튼 클릭 |
 |
'추가' 버튼 클릭 (중요: 바로가기를 바탕화면에 표시 체크) |
 |
'동기화 사용...' 클릭 |
 |
제공된 계정 정보를 이용, Chrome에 로그인 진행 |
 |
로그인 후 바탕화면에 아이콘이 생성된 모습 |
바로가기를 바탕화면에 표시하기를 체크한 후 로그인을 완료했다면 바탕화면에 해당 계정 아이콘이 생길 것입니다. 크롬 아이콘 우측 하단에 프로필 사진(사진이 없을 경우 프로필 이름)이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 이를 클릭하여 업무 계정을 실행하면 됩니다.
※ 해당 바로가기는 작업 표시줄 고정이 가능합니다.
 |
계정 전환은 크롬 우상단의 프로필 이미지를 클릭해 할 수 있음 |